주식 목돈보관하는법
은행 예금만기가되면
>> 좋습니다.
미국주가가떨어지길기다려서 투자하려고합니다
>> 꿈은 좋군요. 주가가 언제 떨어지는데요? 10% 떨어지면 다 떨어진건가요? 더 떨어지면요?
정말 떨어지면 살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이성적으로 주가가 떨어졌을 때 매수하는게 좋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대다수 사람들은 떨어졌을때 더 떨어질까 두려워 매수하지 않아요.
그리고 주가가 오를때 사람들은 허겁지겁사죠.
'떨어지길 기다려서 투자하려고' 이런 이상적인 생각 버리세요.
1 원금손실없이 잠깐투자할수있는곳 있을까요? 아니면 cma통장에 넣어두는것이 베스트인가요?
>> 예금해 놓으세요. CMA도 좋죠. 그런데 주식투자를 한다면서 '원금손실'을 말하는 모순아닌가요? 투자란 손실을 전제로 합니다.
2 원달러환율이 낮을때 환전하는게 이득인데 기다렸다가 달러환전후 투자하는게 좋은지 환전후기다리는게좋은지요?
>> 글쎄요. 투자관련책 몇권 읽고 투자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시는건 어때요
누구나 계획은 있다죠. 링에 올라 얻어터지기 전까지..
예금만기 된거 찾아서 원달라환율이 낮을때 환전해서 미국주가가 최저점을 때 산다..
누구들 이런 생각 못해서 주식으로 망한다고 생각하세요?
생각부터 바꾸세요. 최적의 시점이 있고 그것을 예측할 수 있다는 생각을 버리세요.
과거를 되짚어 보면 그런 시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에 그런 시점이 언제일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설령 그런 시점에 환전해서 미주식을 샀는데 환율저점 미증시저점일지도 모르죠. 이건 능력이 아니라 운입니다.
그런 운이 질문자께 한꺼번에 올거란 그런 기대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투자관련책에서 저점 고점은 아무도 모른다고 말합니다. 그런 사람들이 바보라서 그런소리 하는게 아닙니다. 그런데 질문자께서는 어떻게 그런 시점에 투자를 할수 있다고 생각하시죠?
생각부터 고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