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쿠팡 전자레인지 불량 반품 쿠팡에서 전자레인지를 구매했는데 불량이라 반품하고 싶은데 안에 스티로폼같은거 다 버리고

쿠팡 전자레인지 불량 반품

image

쿠팡에서 전자레인지를 구매했는데 불량이라 반품하고 싶은데 안에 스티로폼같은거 다 버리고 박스만 있는데도 반품가능한가요? 포장지 다 없다고 반품 거부하면 내세울 권리가 있나요?

​반품 ( 환불 ) 교환의경우

업체 판매자분과 협의하에 진행 하셔야 하기때문에

판매자분에게 문의를 해야 하며,

문의하여 협의를 해야 합니다.

안에 스티로폼 같은거 다 버리고 박스만 있으면 안되며,

불량 이더라도 제품 안전 포장 하셔야 합니다.

스티로폼 등 완충제 이용 해 포장 하셔야 합니다

포장지 다 없는 경우 반품 거절 될 수 있습니다.

반품 거부 거절 하더라도

법적으로 스티로폼 등 완충제 , 포장지가 없는 경우 에는

반품 교환이 불가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스티로폼 등 완충제 폐기 및 포장지 폐기 한경우 반품 불가 사유에 해당하기때문에

반품 거절 거부 하더라도 어쩔 수 없습니다.

불가 사유에 해당하여 거절 한것이기때문에 법적으로 안되는 부분 이므로

거절 거부 하였다는 것으로,

내세울 권리가 없습니다

업체 판매자분과 협의하여

판매자분께서 해준다고 하면 처리 받는 것이 가능 하나,

안된다고하면 처리 받기 어렵습니다.

===> 쿠팡 고객센터 1577-7011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클릭)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모바일, 로켓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며, 판매자 배송 상품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쿠팡 주문목록에서 판매자 문의 메뉴는 판매자 배송 상품인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 문의] 선택

•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도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

가전 / 설치상품의경우,

전자제품 특성상 정품 스티커가 제거되었거나, 설치 또는 사용 이후에 단순 변심인경우 , 액정 화면이 부착된 상품의 전원을 켠경우 ( 상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 / 반품은 AS센터 의 불량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 미사용 상품에 한하여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상품을 회수한 후 검수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될 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교환/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로켓배송 상품의 경우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로켓모바일 상품은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로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세부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교환/반품 신청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 교환/반품 가능 기간 (클릭)

  •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 로켓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패션 카테고리만 가능)

  • • 로켓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모두 불가

  • • 로켓직구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불가)

  • • 로켓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단,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교환/반품 제한사항 (클릭)

  • 공통사항

  • • 주문제작 상품의 상품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 고객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 세트 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다르다고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 제조사의 사정(신모델 출시, 부품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 해외배송 상품이 세관에 걸려있을 경우 (상품 수령 후 가능)

  • • 해외배송 상품의 현지 사정이나 판매에 대한 가격 정책 등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 사유로 인한 경우

  •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 상품의 택(TAG) 및 라벨의 멸실 또는 훼손, 상품의 사용 또는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단순 변심의 경우

  •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레르기,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 등)이 발생한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단, 제반 비용 고객 부담)

  • 전자/가전/설치상품

  •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 • 원 상품의 박스(포장재)가 사용할 수 없는 정도로 파손이 된 경우

  • • 개인 계정(Apple ID 등)으로 잠금을 해 두어 초기화가 불가능한 경우

  •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내비게이션, OS 시리얼이 적힌 PMP)

  •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노트북, 데스크톱 PC 등)

  • CD/DVD/게임/도서

  •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 자동차용품

  •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 변심인 경우

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포인트로감사 = 포인트선물

AI에게 물어보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8 #39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3 #56 #58 #60 #62 #63 #67 #68 #70
어플전용 할인코드 호텔 8% 할인
선착순 마감 [아고다]
AGODADEAL8
클릭하면 자동복사
전세계 호텔 15% 할인코드
선착순 마감 [아고다]
AGODASPONSORED
클릭하면 자동복사